자전거 도난방지용 ABC경보기


경보기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ABC 버튼이 있어서 ABC경보기, ABC알람이라고 부릅니다.
보통 자전거 시트포스트에 장착하여 사용하는데 엄청 큰 알람 소리저렴한 가격진동센서의 민감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입니다.

단점이라면 배터리를 교체할때 비밀번호가 초기화되어 다시 설정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고
항상 전원이 켜져있는 상태이기에 배터리가 약 한달 정도 밖에 못가서 유지비가 많이 듭니다.


알람은 설정후 5초후부터 작동을 합니다.  작동모드는 5초 후 진동이나 접촉이 감지되면 초기 5회 경고 알람이 울리며, 계속 진동이 감지되면 약 15초간 지속적으로 110데시벨의 알람이 울립니다.
동작이 감지되면 계속 작동하지만 감지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멈추면서 경보대기상태가 됩니다.

사용방법

1. 알람설정^해제
설정 : B 버튼을 약 2초간 누르면 경보음이 1번 울리면서 설정
해제 : 4자리 비밀번호를 누르면 경보음이 울리면서 해제

2. 비밀번호 변경
(1) A버튼을 약 2초간 계속 누름
(2)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
(3) 정확한 입력시 경보음 3번 울림
(4) 새로운 4자리 비밀번호를 입력 경보음 3번 울림

3. 진동감지센서조절(3단계)
(1) 1단(초민감) : 알람해제상태에서 C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경보음이 1번 울리고 2초 뒤 다시 1번 울리면 설정됨
(2) 2단(민감) : 1단이 설정된 상태에서 다시 C버튼 계속 누름 경보음 1번후 2초 뒤 다시 2번 울리면 설정됨
(3) 3단(보통) : 2단이 설정된 상태에서 다시 C버튼 계속 누름 경보음 1번후 2초 뒤 다시 3번 울리면 설정됨

배터리 방전알림기능 : 방전시 매1분 간격으로 1번씩 알람작동


밑면에 보면 스피커 부분과 배터리 커버가 있는데 시트포스트에 장착했을 때는 배터리커버를 열수 없어 타인이 강제로 경보기를 끌 수 없습니다.
별도의 전원 버튼도 없기에 전원을 OFF 하려면 꼭 배터리를 제거해야 합니다.


배터리 커버를 열고 이렇게 사각 9V 배터리를 연결 합니다.


배터리를 넣고 커버를 닫고 사용하면 됩니다.


배터리는 일반 9V 사각을 사용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항시 ON 상태이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도 많아 약 2-4주 정도면 교체를 해야 합니다.
그러다 보니 유지비가 많이 들어서 할 수 없이 일회용이 아닌 8.4v / 250mAh 충전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집에 충전기가 급속충전기는 배터리 규격이 AA, AAA용 밖에 없어서
일반 충전기로 충전하여 3-4주에 한번씩 교체를 하고 있습니다.

2012/08/16 – [자전거 튜닝/수리] – 자전거 무선경보기로 도난걱정을 덜자, 자전거 경보기

#자전거 #Alarm #배터리 #경보기 #베터리 #진동센서 #무선경보기 #자전거 경보기


댓글 남기기